NEWS    Press

쇼케이스를 통해 알아보는 에이팜의 음악 (3) 


5. 헤이스트링(Hey String)
6. 황진아(Hwang Gina)

 


 

# 에이팜쇼케이스 5. 헤이스트링(Hey String)

 

f79abb37e9f8b58b51de73944ad9963b.png

 

- 우리의 음악은 국악이지만 국악이 아니다 -

 

 헤이스트링(Hey String)은 전통 음악을 깊이 있게 공부한 도전적이며 개성 넘치는 가야금 연주자 김지효, 박지현, 오지현으로 구성된 가야금 트리오 밴드로 2017년 21C 한국음악프로젝트에서 은상을 수상하며 데뷔하였다

 

 한국의 전통악기인 가야금을 소재로 악기의 한계를 뛰어넘는 가능성을 모색해가며 다양한 음악적 어법을 수용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연주자들의 공동작곡으로 이들의 창작역량, 독특한 연주구성 그리고 속을 뚫고 나오는 파격적이고 화려한 기량으로 다양한 음악을 헤이스트링만의 색깔로 표현하고 있다.

 

 헤이스트링은 방대하고 넘쳐나는 음악의 장르 속 자신들의 음악을 찾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지금도 살아 숨 쉬고 있는 전통을 기반으로 풍부한 상상력을 더해 국악이 가지고 있는 호흡과 악기 등의 고유한 특성을 살리면서 다양한 소품 악기를 활용하여 자신들의 장르를 개척하고 있다

 

 이들은 때로는 신비롭고 때로는 화려하고 역정적인 음악을 선보인다. 청중들이 헤이스트링의 음악을 통해 강렬한 감정과 함께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값진 경험을 선사해주고 싶다고 밝혔다.

 

 헤이스트링은 제 11회 21C 한국음악프로젝트(국악방송) 은상 수상을 시작으로 2019 청춘만발(정동극장) 올해의 아티스트 선정, 제1회 젊은 국악오디션 단장(서울남산국악당) 대상 등 국악계의 굵직한 대회에서 수상을 하였다. 

 

여러 뮤직 마켓을 참여하며 아티스트와 음악산업 전문가 간 자연스러운 소통의 중요성을 느꼈다. 이번 에이팜 쇼케이스 무대를 통해 에이팜에 참여하는 많은 델리게이트를 헤이스트링만의 음악적 언어로 사로잡고 싶다고 밝혔다.

 

 

 



# 에이팜쇼케이스 6. 황진아(Hwang Gina)

 

47a935fcc6c4457cbf863adb51b8e6e5.png

 

- 자신의 삶을 글 대신 음악으로 풀어낸 음악 -

 

 황진아는 2017년부터 솔로 프로젝트 ‘The Middle'을 진행하고 있는 거문고 연주자이자 창작자이다. 현재 기타리스트 이시문, 보컬 지민아, 타악기 연주자 정준규와 함께하고 있다.

 

 황진아의 음악은 황진아가 바라보는 자신의 모습 그리고 관계에 대한 이야기를 주로 이루며 살아가면서 느끼고 깨우친 것들을 글 대신 음악으로 옮겨놓아 마치 수필과 같은 느낌을 준다. 

 

 황진아는 거문고 솔로 음악과 즉흥 앙상블, 낭독과 연주 그리고 노래 등 여러 가지 스타일의 음악을 연주한다. 다양한 스타일의 연주가 대중들에게 전통 음악적인 요소가 신선하고 풍부한 사운드일 것이라고 밝히며 자신의 음악을 감상하기 위해 음악에 대한 배경 지식은 필요하지 않으며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하였다.

 

 2018년 Journey to Korean music에 참가하였으며, 솔로 데뷔작이자 The Middle 시리즈의 첫 공연으로 북촌창우극장의 천차만별 콘서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올해 에이팜 쇼케이스를 통해 자신의 음악을 국내·외에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음악산업 전문가와 지속적인 컨택을 통한 실질적인 공연 성사와 초청에 대한 정보 습득 등 에이팜에 대한 기대와 함께 이 무대를 통하여 정규 1집에 대한 적극적인 홍보를 할 것이라고 밝혔다.

 

http://www.ulsanpress.net/news/articleView.html?idxno=335304

 

문의: 울산문화재단 문화사업지원팀(052-269-7950)

 

 


CONTACT US

ULSAN ARTS AND CULTURE FOUNDATION

Telephone Number : 070-4213-0551

FAX : 052-259-7907

E-Mail : artandculture1@uacf.or.kr

Address : 202, Jungang-ro, Nam-gu, Ulsan, Republic of Korea

APaMM 2019

Copyright 2019
ULSAN ARTS AND CULTURE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Requesting to the server, please wait.